한국질적탐구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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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워크샵 A 취소 안내: 언어 교육과 학습 (호주 Karen Dooley 교수) - 4월 27일 중앙대
조회수 76
작성일자 2019-04-14

워크샵 A (사정이 생겨 취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아래 학술대회의 특강에 참여하시면 내용의 일부를 들을 수 있습니다.


■ 기획세션(Project Session) 2


 

중앙대 중앙문화예술관-아트센타 301관  B104호 -- 후문 옆 건물

오후 2시 - 4시
▶ Where to Next? And Why? Trends in Qualitative Research in Language Education

(다음은 어디인가? 그리고 왜인가?: 언어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동향)”

강사: Karen Dooley(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통역(홍설영,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술대회 등록비 포함: 25,000원(사전등록), 30,000원(현장등록)
 
학술대회 사전등록 사이트 (4월19일 마감 후 현장 등록 가능)
http://kaqi.cafe24.com/base/event/event04.php?sub=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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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워크샵 A는 사정이 생겨 취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언어 교육과 학습 그리고 언어발달의 비판언어학적 그리고 사회학적 분석
 
4월 27일 오후 16: 40-19: 40
중앙대학교 중앙문화예술관-아트센타 301관 (후문 옆) 603호
 
 
강사: Karen Dooley Karen Dooley 박사는 호주의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의 교수로서 영어교육을 가르치고 있다. Karen은 언어학자로서 문화/경제적으로 다양한 학습자들을 위한 문해교육과 언어교육에 관심 을 가지고 있다. Karen은 QUT 사범대학교의 Higher Degree Research Coordinator로서 박사과정학 생들에게 연구방법론을 가르치고 있다.
 
 
질적연구를 통해 우리는 사회현상에 대한 맥락적이며 풍부한 이해에 도달할 수 있다. 특히, 질적연구는 언어 교육, 언어학습, 그리고 언어발달 연구를 위해 매우 유용한 연구방법이다. 이 분야의 연구자들에게 질적연구는 첫째, 새로운 장점과 요구를 가진 학습자들을 위한 수업과 교수법을 연구하는데 유용하다.. 둘째, 특정 집단의 학습자의 교육과정 내용이 변했을 경우, 새로운 교수법 개발을 위한 설계기반연구를 가능하게 해준다. 셋째, 학습자들의 다양한 언어환경의 지평을 조사함으로써 교사가 그들의 언어학습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교수방법적 탐색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점에서 이 워크숍은 언어학습자와 교사들을 위한 교육과정내용과 교수법을 어떻게 비판적으로 연구 할 것인지에 대한 질적연구 방법들을 제공한다. 이 워크숍에서 연구자들은 언어학습과 발달 연구를 위한 질적 연구의 실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워크숍 통역(홍설영, 한국외국어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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